즐겨찾기 로그인 회원가입
한국정보평가협회
고객센터
공지사항
보도자료
FAQ
자료실
기출문제다운로드
보도자료
고객센터보도자료
글제목 [연합뉴스] 고객만족 책임지는 CS Leaders 자격증이 대세
작성일 2014-09-03   | 방송일 2014-09-01   | 글번호 23

늘어나는 고객만족 서비스 수요에 맞춰 효용성 높아져

어떤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하다 고객 서비스를 받아본 경험, 누구나 있을 것이다. 최근에는 정보 통신 매체의 발달로 굳이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지 않고 전화나 인터넷으로 고객서비스를 받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이때 CS(고객만족 서비스)는 고객에게 큰 영향력을 끼친다. 단순히 고객불만사항과 궁금증 해결을 넘어 CS가 제품과 기업에 대한 호불호를 갈리게 하는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것이다.

CS관리사를 통해 고객서비스를 받은 이들은 본인이 원하는 문제가 해결되었다고 하더라도 서비스를 진행하는 담당자의 태도가 불친절하거나 건성이었다면, 전반적인 서비스에 부정적인 이미지를 갖게 된다. 반대로 문제가 완벽히 해결되지 않았지만, 서비스 담당자가 문제에 대해 충분히 공감을 하고 해결해 주고자 최선을 다했다면 다음에도 같은 제품을 구매하고 싶을 것이다.

이처럼 고객 서비스는 기업의 이미지를 좋게 만들고 고객을 기업의 충성도 있는 고객으로 만들기 때문에 최근 국내외 대기업은 물론 공공기관도 앞다퉈 고객만족 부서를 신설, 확장하고 있는 추세다.

이런 가운데 한국정보평가협회(대표 최수명)에서 시행 중인 국가공인CS Leaders(관리사) 자격증이 주목받고 있다. CS Leaders(관리사) 자격증은 고객만족의 최전선에서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에 부합하는 고객만족 정책을 입안하고 실행하는 고객만족 서비스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자격증이다.

현재 삼성전자서비스를 비롯해 KT, 동양매직, 코레일 등 국내 대기업 및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해당 자격증 취득자가 입사 지원 시 가산점을 부여하고 있으며 국방부와 근로복지공단 등은 자격증 취득 시 사내 인사 정책에 가산점을 부여하고 있다.

CS Leaders(관리사) 자격증은 CS 개론, CS 전략론, 고객관리 실무론, 3과목의 검정과정을 통과해야 자격증이 주어지며 해당 분야로 취업을 원하는 취업 준비생 또는 전문성을 함양해 관리자로 승진을 원하는 현직자 등 제한 없이 시험을 볼 수 있다.

한국정보평가협회 관계자는 "기업에서도 해당 부분의 인력을 늘리고 있는 상황에서 신규 채용 시 신규자를 다시 교육해야 하는 부담이 있는데 CS Leaders(관리사) 자격증의 경우 기업의 이런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기업과 공공기관에서 선호하고 있다"며 "현재 국내 굴지의 대기업은 물론 공공기관에서도 취업 및 승진에 가산점을 부여하고 있다. 계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앞으로를 전망했다.

한편 한국정보평가협회는 미래창조과학부 소관 비영리법인으로 정보통신 및 고객만족 분야의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해당 분야의 신뢰할 수 있는 자격 검정을 실시하는 공공 협회이며, CS Leaders(관리사) 자격은 산업통상자원부 제2014-01호 공인 국가공인 민간 자격이다.

CS Leaders(관리사) 자격증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한국정보평가협회 홈페이지(www.kie.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