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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sen] CS·마케팅 분야 국가공인 자격증, 'CS Leaders(관리사)' 눈길
작성일 2013-04-30
| 방송일 2011-10-27
| 글번호 3
-대고객 서비스·개인정보 강화 맞물려 각 기업체 및 기관 선호도 높아져
[OSEN=이은화기자] 취업이라는 벽을 넘기 위해 대한민국은 지금 ‘스펙’ 열풍이 불며, 이와 함께 수많은 자격증이 범람하고 있다. 이러한 때 필요한 것은 미래에 어떤 분야가 부목 받게 될 것인가를 꿰뚫는 통찰력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특히 고객만족경영이 우선시 되고 있는 요즘 기업들에게 필요한 인재는 고객만족 서비스에 대한 전문지식을 갖추고 고객응대, 고객감동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실무적 지식 능력을 갖춘 사람이다. 그렇다면 이러한 능력을 객관적으로 평가받을 수 있는 곳은 없을까?
(사)한국정보평가협회(www.kie.or.kr)가 주관하는 국가공인 CS Leaders(관리사) 자격은 기존의 매너 및 예절 교육 중심의 고객서비스에서 더욱 발전한 서비스의 정의, 경영학, 리더십, 마케팅 기법, 고객만족도 평가, 서비스 실무 등 기업 또는 개인을 대상으로 한 고객만족 서비스 마케팅의 수행능력을 평가한다.
더욱이 지난 9월말 개인정보보호법의 본격 시행으로 기업 및 기관들의 대고객 서비스 고객만족도 뿐만 아니라 고객정보 보호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사회적 분위기와 맞물려 국가공인 CS Leaders(관리사) 자격과정은 '고객관리 실무론' 과목에 '소비자 기본법', '전자상거래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항목을 추가하며 자격증의 효용과 가치를 훨씬 끌어올리게 됐다.
또한 이는 국내 CS서비스 및 마케팅분야 국가공인 자격증(지식경제부 제2009-01호)으로, 국가기술자격과 동일한 혜택을 법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어 경쟁력을 갖춘 자격으로 평가 받고 있다.
이미 Olleh KT와 OK 캐쉬백, 삼성전자서비스, 한국철도공사, 국민건강보험공단 등에서는 CS Leaders(관리사) 자격을 도입, 운영하면서 기업의 공신력 향상과 기업 이미지 제고 효과를 꾀하고 있다. 이들 기업체 및 기관에서는 신입·경력 사원 채용에서나 인사 반영 시 CS Leaders(관리사) 자격 취득자에 가산점을 부여하는 방식으로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기업체 및 기관 뿐만 아니라 경성대, 신라대, 제주대, 호남대, 목포대, 선린대 등 각 대학에서도 (사)한국정보평가협회와 협약을 맺고, 본교 학생들을 위한 취업 캠프 및 교육 등을 활발히 벌이며 미래 인재를 양성하고 있는 추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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