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CS Leaders(관리사) 자격증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다양한 업계에서 자격증 취득을 넘어 자격을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이색적인 풍경이 벌어지고 있다.
(사)한국정보평가협회(www.kie.or.kr)가 주관하는 CS Leaders(관리사) 자격증은 생활과 비즈니스에 효율성과 실용성을 동시에 달성하기 위해 CS기획, 고객응대, 고객감동을 극대화할 수 있는 실무적 지식 능력을 평가하는 자격시험이다.
매너 및 예절 교육 중심의 고객 서비스에서 발전해 서비스의 정의, 경영학, 리더십, 마케팅 기법, 고객만족도 평가, 서비스 실무 등 기업 또는 개인을 대상으로 한 고객만족 서비스 마케팅의 수행능력을 입증 할 수 있는 객관적 자료로 평가되고 있으며, 고객 응대가 필요한 매장이나 사무실, 단체 등의 서비스 업계에서도 그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자격증 소지자들은 타직원에 비해 남다른 서비스를 제공하다 보니 최근에는 CS Leaders 자격증 인증서를 ‘홍보’하는 것이 매출증대를 위한 마케팅 전략이 되고 있다는 현장의 목소리도 있다.
한국정보평가협회 관계자는 “자격증이 범람하는 시대에 고객의 만족과 매장의 매출 증대를 이끌어 내는 실용성 있는 자격증 선택이 중요하다”며 “CS Leaders(관리사) 자격증은 두 마리의 토끼를 잡는 자격증으로 이미 그 효과가 시장에서 보여지고 있다”고 말했다.
사단법인 한국정보평가협회 l 사업자등록번호 : 101-82-07530 l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01-대전서구-0148호 l 대표자 : 최수명
주소 : 대전시 서구 대덕대로223, 201호 (사)한국정보평가협회(둔산동,대우토피아)
TEL. 02-3676-0600 / 042-525-2920 l FAX. 042-523-00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