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산업의 비중이 꾸준히 높아지고 있다. 우리나라를 포함한 많은 선진국에서 서비스 산업 비율은 80%에 달한다.
그만큼 서비스 산업의 고용률은 높아지고 있으며 전망도 밝다.
CS리더스관리사 자격은 서비스 경영관리, CS 분석, 컨설팅, 컴플레인 해결 등 고객 만족 서비스 운영이 가능한 전문가를 인증하는 자격증이다.
모든 산업에서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은 서비스 직무.
서비스 전문가가 되기 위한 'CS 리더스관리사'자격취득에 대해 알아보자.
▶ CS 역량이 높을수록 취업에 유리할까?
기업의 목표는 이윤 창출이다. 더 나아가 기업은 고객만족, 사회적 책임(CSR)까지 중요하게 여긴다.
서비스는 이 모든 것들과 연관이 있다.
CS 역량이 높은 사람은 고객 응대 및 관리에 능하며, 외부 고객은 물론 내부 고객과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 직무와 조직 적응에서도 뛰어난 강점을 보인다.
요즘 기업은 팀워크와 협업을 중요시하기에, CS 역량을 가진 지원자를 좋게 평가한다.
실제 서비스 지향성이 높은 인재는 실무에 적합한 직무 역량을 가지고 있으며, 업무 성과도 높은 편이다.
이것이 바로 기업들이 CS 역량을 가진 지원자를 선호하는 이유!
▶ 자격증 취득으로 학점 인정?
CS리더스관리사 자격을 취득하면 학점은행제에서 최대 6점의 학점을 인정한다.
1) 학사 : 경영학 전공, 외식경영학 전공, 호텔경영학 전공
2) 전문학사 : 경영 전공, 마케팅정보 전공
▶ 어떻게 얼마나 공부해야 취득할 수 있을까?
단순한 암기보다는 서비스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공부하는 것이 좋다.
또한, 기출문제를 중심으로 반복해 학습하자.
학습 기간은 1~2개월, 하루 3시간 정도 집중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독학으로도 충분히 취득할 수 있지만, 인터넷 강의나 학원을 등록해서 공부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글_이술기 강사_강신호 시그널경영교육컨설팅대표
※ 자료 출처 : http://webzine.hrdkorea.or.kr/section/webzine/view?id=6977&page=1
사단법인 한국정보평가협회 l 사업자등록번호 : 101-82-07530 l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01-대전서구-0148호 l 대표자 : 최수명
주소 : 대전시 서구 대덕대로223, 201호 (사)한국정보평가협회(둔산동,대우토피아)
TEL. 02-3676-0600 / 042-525-2920 l FAX. 042-523-00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