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공인 CS Leaders(관리사)
고객의 입장에서 고품질의 서비스의 필요성과 역할에 부합되도록 직무를 정의하고 비즈니스 경쟁력 향상을 위한
서비스체계 기반 마련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를 위한 자격증입니다.
응시접수 및 검정일정
회차 |
응시자 접수기간 |
시험일 |
합격자발표 |
제23-12회 |
2023년 11월 20일 ~ 2023년 11월 24일 |
12월 10일 |
12월 15일 |
제24-1회 |
2023년 12월 18일 ~ 2023년 12월 22일 |
01월 14일 |
01월 19일 |
제24-2회 |
2024년 01월 22일 ~ 2024년 01월 26일 |
02월 18일 |
02월 23일 |
제24-3회 |
2024년 02월 26일 ~ 2024년 03월 04일 |
03월 17일 |
03월 22일 |
제24-4회 |
2024년 03월 25일 ~ 2024년 04월 01일 |
04월 14일 |
04월 19일 |
제24-5회 |
2024년 04월 22일 ~ 2024년 04월 29일 |
05월 19일 |
05월 24일 |
제24-6회 |
2024년 05월 27일 ~ 2024년 06월 03일 |
06월 16일 |
06월 21일 |
제24-7회 |
2024년 06월 24일 ~ 2024년 07월 01일 |
07월 13일 |
07월 19일 |
제24-8회 |
2024년 07월 22일 ~ 2024년 07월 29일 |
08월 11일 |
08월 19일 |
제24-9회 |
2024년 08월 19일 ~ 2024년 08월 26일 |
09월 08일 |
09월 13일 |
제24-10회 |
2024년 09월 23일 ~ 2024년 09월 30일 |
10월 13일 |
10월 18일 |
제24-11회 |
2024년 10월 21일 ~ 2024년 10월 28일 |
11월 10일 |
11월 15일 |
제24-12회 |
2024년 11월 18일 ~ 2024년 11월 25일 |
12월 08일 |
12월 13일 |
제25-1회 |
2024년 12월 16일 ~ 2024년 12월 20일 |
01월 12일 |
01월 17일 |
자격 검정 일정 및 시험 장소는 협회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접수방법
온라인 접수만 가능합니다 (방문접수 불가)
가상계좌 입금 시에는 반드시 입금자 성명이 응시자 성명과 동일해야 합니다.
개인정보 수정 및 사진 파일 변경
협회 홈페이지 [마이 페이지] - [수험자 기본정보관리] 메뉴에서 개인정보 및 사진 변경 가능
응시료(검정수수료)
자격종목명 |
응시료 |
국가공인 CS Leaders (관리사) |
70,000원 |
응시료 입금 기한
접수마감일 17:59:59까지 응시료를 결제해야하며, 그렇지 아니한 경우에는 응시 접수가 자동 취소됩니다.
가상계좌 입금 기한 변경
변경 전 |
변경 후 |
접수종료 일 17:59:59 까지 |
접수 후 48시간 이내 |
※ 주의 입금 기한이 48시간 이라도 접수 종료일 17:59:59를 넘길 수 없음
예) 접수종료가 10월 30일 17:59:59 일때
항목 |
접수일시 |
입금기한 |
비고 |
A 접수자 |
10월 28일 14:20:25 |
10월 30일 14:20:24 |
48시간부여 |
B 접수자 |
10월 30일 11:40:10 |
10월 30일 17:59:59 |
접수종료일까지 |
접수기간 중 가상계좌(무통장입금)의 경우 입금 기한까지 입금하지 않을 시 응시 접수가 미접수로 변경되며, 시험응시를 원하실 경우 온라인 원서접수기간 내에 재접수하셔야 됩니다
가상계좌 입금 시 수험자의 주거래은행 신용도 및 창구이용입금, 자동화기기 이용 입금 시 각각의 금융기관별로 정해진 입금수수료가 별도로 부과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응시접수 취소 및 환불 안내
홈페이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검정진행내역] - [응시 취소] 버튼을 클릭하신 후 최종 확인하시면 자동 취소됩니다.
접수 기간 중에는 접수를 취소한 이후에도 당 회차 재접수가 가능합니다.
시험 취소가 불가능 할 경우 협회 본부 (042)525-2920 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구분 |
자격검정 접수취소 및 응시료 환불 적용기간 (환불처리 유효기간 : 시험시행일로부터 5일 전까지) |
적용기간 |
접수기간 중 |
<접수기간 후> |
<시험시행 4일전> |
시험시행일 |
4일 |
3일 |
2일 |
1일 |
환불적용율 |
100% 환불 |
50% 환불 |
환불불가 |
결제수단 |
전액 환불 (100%) |
반액 환불 (50%) |
개인 |
단체 |
개인 |
단체 |
신용카드 |
결제취소 (승인/매입취소) |
- |
결제취소 (승인/매입취소) |
- |
계좌이체 |
접수 시 사용한 계좌로 입금 |
가상계좌 |
접수 취소한 응시자의 환불받을 계좌로 입금 |
접수 취소(환불 신청) 후 환불되기까지 약 2~15일 정도 소요됩니다.
환불 결과는 협회에서 별도로 통보되지 않습니다. 승인 취소 내역 또는 잔액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시험 종료 이후 환불
신청 기간 : 시험일 기준 30일 이내
제출 방법 : E-mail(master@kie.or.kr) 또는 팩스 (042-523-0029) 신청
사유 |
제출서류 |
환불요율 |
수험자의 배우자, 수험자 본인 또는 배우자의 부모, (외)조부모, 형제, 자매, 자녀가 시험일로부터 7일 전까지 사망 |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주민등록등본 사망 입증 서류(사망진단서 등) |
50% |
본인의 사고 및 질병으로 입원(시험일이 입원 기간에 포함) |
입원을 입증하는 서류(입원확인서 또는 진단서 등) |
50% |
국가가 인정하는 격리가 필요한 전염병 발생 시 국가(공공기관 포함) 및 의료기관으로부터 감염 확정 판정을 받거나, 격리대상자로 판정(격리기간에 시험일이 포함되어야 함) |
국가(공공기관 포함) 및 의료기관으로부터 확진·격리대상자임을 증빙하는 서류(문자)
※ 진단서, 격리통지서 등
주민등록등본(동거가족(동거인)이 확진·격리인 경우)
|
50% |
북한의 포격 도발 등 심각한 국가 위기 단계로 휴가, 외출 등이 금지(금지 기간에 시험일이 포함되어야 함)된 군인 및 군무원
- 군 방어준비태세(Defcon) 3단계 이상 발령 |
- 중대장 이상이 발급한 확인서
|
50% |
예견할 수 없는 기후 상황으로 본인의 거주지에서 시험장까지의 대중교통 수단이 두절 |
기상청 예보, 경찰서 확인서, 선사운항확인서, 운항정보확인서, 기타 증빙서류 등 주민등록등본(수험자 거주지 증빙) |
50% |
|